나의 이야기

▣ 만인산 자연휴양림과 무주 머루와인 동굴(2013,07,22~23)

로데오 2013. 7. 24. 16:24

여행 일시 : 2013,07,22~23(월~화) 날씨 : 첫날은 맑았으며 두째날은 비.

여행 코스 : 만인산 자연 휴양림=>하늘 물빛정원=>무주 구천동=>무주 머루와인 동굴.

 

이번 여행은 딸과 사위 그리고 외손자 용현이와 우리 내외가 함께한 여행이었다. 22일(월요일) 오전 10시경 서대전 도마동을 출발하여 무주 구천동으로 가는 길목인

만인산 자연휴양림에서 잠시 즐거운 시간을 보낸후 금산의 하늘 물빛정원에 들려 아름다운 정원을 거닐면서 조경공사를 위해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었을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아주 깊은산속에 이런 정원을 만들어 대중음식점을 개업하여 어떻게 광고을 했는지 찿아오는 손님들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았다. 우리는 구경을 끝내고 좁은 도로를

빠져 나오는데 관광버스 8대에 손님들이 몰려오는것이 아닌가?  조경공사로 많은 비용은 들었겠지만 아름답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일행은 점심을 먹기위해 금산 변두리에 있는 어죽집을 찿았다. 우리부부는 어죽에 대한 소문은 많이 들었지만 어죽을 먹어보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딸과 사위와 외손자는 맛있다 했지만  약간 비린맛에 우리 부부는 별로 맛있는 줄을 몰랐다. 그렇다고 맛이 별로라고 표현하기는 그러했다.

우리는 오후2시가 넘어 무주 에치 힐스 리조트에 짐을풀고 잠시 휴식을 취한후 무주 구천동에서 물놀이를 한후 오후7시경에 저녁식사 시간을 갖았다.

에치 힐스 리조트의 바베큐 로 먹는 즐거움을 갖고 8시30분경 숙소로 돌아왔다. 이곳 리죠트의 위치가 해발 800 고지 정도 된 단다. 

지형이 높아 그런지 와이프와 사위는 귀가 멍 멍 하단다. 우리는 피곤해서 곧바로 잠을 취한후 다음날 무주에있는 머루 와인 동굴을 구경한후 대전으로 귀가하기로 했다.

머루 와인 동굴에 들어가니 온몸이 오싹해진다.기온이 10도 이하는 되는것 같다. 옛날 광산의 동굴을 수리하여 와인 저장고로 사용하는것 같았다.

우중인데도 찿는 손님들이 꾀 있었다. 우리는 와인 시음과 동굴 내부를 구경한후 대전에서 간단한 식사를 한후 우리 부부는 즐거운 마음으로 서울로 향했다.

1박2일의 짧은 여행이지만 오랜만에 딸과 사위 그리고 용현이와 함께한 여행이라 즐거웠다.